아파치 오픈 오피스 다운로드 한국어를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대안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파치 오픈 오피스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하시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을거예요.


아파치 오픈 오피스 다운로드

현재 제가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아파치 오픈 오피스는 4.1.7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인데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어렵지 않게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아파치 오픈 오피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파치 오픈 오피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보이는 화면에서 I want to download Apache OpenOffice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에서 설정을 변경해주셔야 하는데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은 EXE 파일밖에 없더라고요. 그리고 언어는 기본으로 Korean이 선택되어 있는데 만약에 다른 언어가 선택되었다면 변경하세요. 마지막으로 버전 선택은 기본으로 가장 마지막 버전이 선택되어 있으니 구버전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냥 Download full installation을 클릭하면 됩니다.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면서 따로 어떤 버튼을 클릭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지만 그냥 기다리시면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니 기다려주세요. 

이렇게 아파치 오픈 오피스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이제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아파치 오픈 오피스 실행하기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전혀 어려움이 없었는데요. 따로 설정을 변경하거나 추가로 체크해야 하는 부분도 없으니 따로 설명을 해드리지 않겠습니다.

설치가 시작되면 바탕화면에 위와 같이 설치 파일이 보관된 폴더가 생성되는데요. 아파치 오픈 오피스 설치가 완료되도 폴더는 삭제되지 않으니 사용자가 수동으로 폴더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를 실행하니 위와 같이 아파치 오픈 오피스를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언어로 한국어가 설정되어 있어서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