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copier 파일 빠른 복사와 이동하기

파일이나 폴더를 이동하거나 복사할 경우에 SSD가 아니라면 속도를 기대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죠. 그럴 때 Ultracopier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빠른 속도로 복사와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Ultracopier 다운로드

가장 먼저 Ultracopier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설치 파일을 받아야겠죠. 그러려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치 파일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Ultracopier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이동해보세요.

Ultracopier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니까 정말 별 내용도 없고 위에 이미지에 보이는 내용만 화면에 보이는데요. 우리가 클릭해야 하는 것은 두 번째 링크나 세 번째 링크입니다. 첫 번째 링크는 무료 버전에서 얼티메이트 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는 키를 구매하는 페이지로 우리와 관계없는 링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Ultracopier 무료 버전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제가 먼저 설치를 해봤는데 설명해드릴 정도로 어려운 부분이 없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Ultracopier 사용하기

설치가 완료되었는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는 생성되지 않네요. 그런데 작업 표시줄 오른쪽을 보니까 Ultracopier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경고 화면이 열렸는데 내용을 살펴보니 Ultracopier 프로그램과 비슷한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재부팅을 해줘야 한다는 내용인 것 같더라고요. 번역기에 입력해서 확인했으니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Don't show again에 체크를 해제하고 Ok 버튼을 클릭해서 닫아주세요.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 것도 없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파일 복사와 이동을 그대로 사용하면 위와 같이 Ultracopier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것이죠.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데 위 화면에서 보이는 한글은 폴더 이름과 일시 중지 밖에 없네요.

윈도우 기본 복사, 이동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작업 표시줄에 Ultracopier 아이콘을 한 번 클릭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파일 크기가 엄청 큰 파일을 테스트하지 못해서 그런지 속도는 윈도우 기본이나 Ultracopier 프로그램이나 비슷한 것 같았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