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Sync 다운로드하고 사용하기 쉽죠?

MEGA는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앱과 데스크탑 앱이 제공되면서 더욱 편하게 파일 업로드와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GASync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EGASync 다운로드

유료로 결제하고 최대 용량을 키워서 사용한다면 여러가지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가 없겠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용량으로는 한 곳만 이용한다는 것은 조금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MEGA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는데 데스크탑 앱으로 제공되는 MEGASync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먼저 설치 파일을 받아야겠죠.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MEGA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데스크탑 앱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위와 같이 MEGASync 설치 파일을 받으셨으면 설치를 시작하세요.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으니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MEGASync 사용하기

설치가 완료된 MEGASync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니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첫 실행은 당연히 로그인이나 계정 생성을 해줘야 한다는 화면이 나오겠죠. 만약 MEGA 계정이 없다면 계정 생성을 클릭하고 새롭게 만들어주세요.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위와 같이 동기화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 전체 동기화를 선택했을 때 C드라이브 전체 파일이 MEGA에 동기화되는 것이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그 반대입니다. MEGA에 등록된 폴더와 파일이 C드라이브에 동기화 되는 것이니까 그냥 전체 동기화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다음 단계는 C드라이브에 어느 위치로 MEGA 폴더를 생성할 것인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위치가 있으니 따로 폴더를 관리하는 분들만 새로운 위치로 변경해주세요.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해서 화면을 닫아주세요.

내 문서에 생성된 MEGA 폴더를 찾아가거나 파일 탐색기 왼쪽에 추가된 MEGA 폴더를 선택해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제 동기화가 잘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조금 전 받았던 MEGASync 설치 파일을 폴더에 넣어보겠습니다.

폴더에 파일을 넣어보니 MEGA 사이트에 위와 같이 동기화가 잘 되어 있는 것이 보이네요. 이제 파일을 보관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