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이중 인증 모바일에서 신청하는 방법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나 방송을 보고 계시는 트수 분들은 이중 인증 설정은 하셨나요? 만약 계정 해킹을 당했을 때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이중 인증을 설정하세요. 모바일 앱으로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요.


트위치 이중 인증

저는 트위치를 어두운 모드로 사용하고 있어서 스크린샷이 어두운 배경이니까 무슨 이유로 쟤는 이미지가 검은색이지? 라며 궁금해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어두운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은 제 블로그에서 트위치로 검색하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중 인증을 설정하려면 사용하고 계시는 트위치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왼쪽 상단에 보이는 여러분의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니까 사용자 화면으로 이동되었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보세요.

화면 하단에 위와 같은 메뉴가 열렸습니다. 메뉴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설정을 터치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아직까지 어렵지 않았죠?

설정 화면에서는 이중 인증이 보안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당연히 보안 + 개인정보 보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에 개인 설정에 세부 설명을 보면 어두운 모드가 적혀 있네요.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렇게 설정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보안 + 개인정보 보호 화면에서는 전화와 비밀번호 중간에 이중 인증이 보이네요. 터치하고 설정을 계속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따라와주세요.

이중 인증 화면에서는 사용자가 터치할 수 있는 버튼이 한 개밖에 없습니다. 이중 인증 켜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위에 설명을 보면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했을 때 트위치에서 문자나 푸시 알림으로 본인 인증을 거치게 된다고 하네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부분에서 막히셨을 거예요. 저도 평범하게 제 핸드폰 번호를 입력했더니 잘못된 전화번호라고 했나 아무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없더라고요. 알고보니 입력한 번호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트위치는 한국에서만 서비스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국가 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한국 국가 번호인 82를 입력하고 그 뒤에 여러분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는데 맨 앞에 0을 빼고 입력하면 됩니다. 보통 010을 사용하니까 10으로 입력하세요.

이제 입력하신 핸드폰 번호로 인증 코드가 포함된 문자가 도착하게 됩니다. 외국에서 보내는 문자라서 스팸으로 분류되어 있을 수 있으니 오래 기다려도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차단 메시지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도착한 문자에 포함된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트위치 이중 인증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처음 설명에서는 문자나 푸시 알림으로 본인 인증을 거치게 된다고 써있었는데 지금 설명에는 푸시 알림은 Authy 앱을 설치하면 받을 수 있다고 써있네요. 아무튼 문자로 오게 되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