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leaner 포터블 다운받아서 바로 사용하자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CCleaner를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공식 사이트에서는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만 제공되기 때문에 비록 공식 버전은 아니지만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을 찾고 계신다면 어디에서 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Cleaner 포터블 다운로드

만약 포터블 파일이 아닌 정상적인 설치 파일로 받아서 사용하실 분들은 제 블로그에서 CC클리너를 검색하면 포스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곳에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어요. CCleaner 포터블은 공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uptodown 사이트에 CCleaner 포터블 페이지 주소 링크를 클릭하면 빠르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이동해보세요.

uptodown 사이트의 장점은 최신 버전만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예전에 등록되었던 구 버전도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최신 버전에서 오류가 발생되었거나 업데이트되면서 좋지 않게 바뀌었을 경우에 구 버전으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leaner 포터블을 받으려면 최신 버전 버튼을 클릭하세요.

페이지가 바뀌었지만 방금 보았던 화면과 비슷한데요. 바로 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를 걸어놓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지만 구 버전을 찾는 분들이 계실 수 있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위 화면이 5.64.7613 버전을 받는 페이지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새로운 버전이 등록되면 알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CCleaner 포터블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다 받아진 CCleaner 포터블 압축 파일은 압축 해제를 진행하고 폴더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압축 해제된 CCleaner 포터블 폴더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CCleaner 파일이 2개 보이시죠. 64라고 작성되어 있는 파일은 윈도우 64비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실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32비트는 숫자가 적혀있지 않은 파일로 실행해주세요.



CCleaner 포터블 실행하기

포터블 파일로 받았으니 압축 해제하고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까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고 처음 실행했을 때 기본적으로 해주셔야 하는 내용만 설명을 해볼게요.

이제 처음으로 실행하셨거나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을거예요.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하는 내용은 바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정보 탭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상단에 설정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Korean을 찾아 선택하시면 바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CCleaner 포터블이라서 혹시나 PRO 버전을 포터블로 제작하지 않았을까 살짝 기대를 해보았지만 아쉽게도 무료 버전으로 제작되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