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ranslate 번역기 프로그램으로 최고 아닐까?

저는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면 의외로 영어나 다른 언어로 작성되어 있는 사이트를 자주 접속하게 되는데요. 항상 한국어로 작성된 사이트가 아니라면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왔기 때문에 한 곳의 번역 내용으로는 부족함을 느껴서 여러 곳의 번역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놓고 있습니다. 저처럼 번역기의 도움을 받는 분들께 제가 최근에 발견한 QTranslate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9개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번역기를 한 개의 프로그램으로 관리할 수 있어서 감히 최고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Translate 번역기 사용 방법

최고의 번역기 프로그램인 QTranslate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사용 방법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QTranslate는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을 공식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으로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다운로드가 완료된 QTranslate 포터블 압축 파일을 해제하여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폴더와 파일이 들어있는데요. 제일 밑에 보이는 실행 파일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Translate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첫 화면은 위와 같이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는 번역기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게 버튼이 추가되어 있어요. 설정에 관련된 내용은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략하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번역하고 싶은 내용을 위에 공간에 입력하고 번역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공간에 번역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첫 화면에서는 위에 공간에 긴 내용이 작성되어 있으니 왼쪽 중간에 있는 새 파일 버튼을 클릭하세요.

번역하고 싶은 내용은 한 번 입력하면 아래에 번역기를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 버튼을 클릭했을 때 사라지지 않습니다. 저는 구글과 파파고에서 번역을 해왔는데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7개의 사이트를 통하여 번역을 해볼 수 있다니 최고가 아닐까요?



QTranslate 다운로드

위에서 QTranslate 프로그램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제 설치 파일이나 포터블 파일을 어디에서 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 곳의 사이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니 설명이 어렵거나 긴 내용은 아닐거예요.



바로 QTranslate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하고 내용을 이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왼쪽에 위와 같이 최신 버전의 QTranslate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이 QTranslate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고 아래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이 QTranslate 포터블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추가로 다운로드 페이지 오른쪽에는 최신 버전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구 버전 다운로드 버튼도 제공하는데요. 아쉬운 부분은 구 버전은 설치 파일만 받을 수 있고 포터블 버전은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굳이 구 버전을 받으려는 분들은 없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네요.

QTranslate 설치 파일과 포터블 파일을 모두 받아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러분들은 사용하고 싶은 파일만 받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설치를 진행하거나 압축 해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