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emp 현재 내 CPU의 온도는 어떻게 될까?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CPU 상태는 괜찮을까? 체크해볼 수 있는 방법 중에 한 가지는 온도 체크가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CPU의 온도를 체크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딱 필요한 온도 체크 기능만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면 바로 Real Temp입니다. 빨리 프로그램 파일을 받아보고 실행해서 온도 확인을 해볼까요?


Real Temp 다운로드

CPU 온도 체크를 해보려면 먼저 Real Temp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데 아직 파일은 받지도 않았습니다. 바로 파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포스팅을 작성하기 전에 조사하려고 네이버에 검색해봤는데 어렵지 않게 공식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길래 링크가 아닌 이미지로만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에서 Real Temp 포스팅을 작성한 블로그가 몇 개나 되는지 확인하려다가 웹사이트 영역에서 Real Temp 공식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파일을 받아볼게요.

Real Temp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나를 반겨줄 거라 생각했는데 역시나 바로 Download Real Temp 버튼이 보이는군요. 하지만 위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도 아직 파일 다운로드는 안됩니다.

첫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Real Temp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바로 이 화면에서 Real Temp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붉은색으로 표시된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겠죠?

살짝 아쉽지만 파일은 바로 다운로드되지 않고 서버를 선택하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총 8개의 선택 가능한 서버가 보이는데 아무 서버나 클릭하면 바로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요. 파일 크기가 323KB로 매우 가벼워서 다운로드 시작과 동시에 완료되는군요. 



Real Temp 실행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Real Temp 프로그램은 압축 파일로 받아지게 됩니다. 압축을 해제하셔야 Real Temp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어요.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해보니 위와 같은 여러개의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3개의 실행 파일도 보이는군요. CPU 온도 측정은 중간에 보이는 Real Temp 파일을 실행하세요. 제가 확인해보니 오른쪽에 Real TempGT 프로그램도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al Temp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바로 CPU 온도가 나오는데요. 화면 하단에 다른 기능의 버튼이 추가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자세하게 어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바로 Real Temp 파일을 받아서 온도 체크를 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