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QR코드 스캔 여기에서 찾으면 됩니다.

중국처럼 QR코드로 결제하는 방식을 한국에서도 사용했다면 스캔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없었을 거예요. 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가끔씩 QR코드 스캔을 하려면 어떻게 했었는지 헷갈리죠. 만약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아주 쉽게 스캔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스캔

참고로 최신 스마트폰은 기본 카메라 앱에서도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데요. 모든 스마트폰 카메라 앱에서 스캔 기능을 지원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늘 작성하는 포스팅은 다른 방법이 필요한 분들께 도움 되는 포스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네이버 QR코드 스캔 방법은 먼저 네이버 앱을 실행하신 다음에 화면 하단에 보이는 동그란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 크롬이나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에서 네이버에 접속하고 동그란 버튼을 터치했다면 구글 플레이에서 네이버 앱을 설치하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동그란 버튼을 터치했더니 네이버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의 실행 버튼 화면이 열렸습니다. QR코드 스캔을 실행할 수 있는 버튼은 아직 보이지 않지만 스캔 자체가 카메라 기능이 필요하니까 왼쪽 하단에 보이는 렌즈를 터치하세요.

렌즈가 실행되면 바로 카메라 화면이 보이는데요. 하단에서 QR/바코드를 선택하고 스캔 하고 싶은 QR코드를 화면에 가져다 대면 위와 같이 바로 스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스캔 결과를 터치하고 이동하세요. 구글 플레이에 QR코드를 검색해보면 관련 앱이 엄청나게 많이 등록되어 있는데 평소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자주 이용한다면 별도로 QR코드 스캔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 앱을 설치해서 스캔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