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마스터 PC에서 실행할 수 있다고? 어떻게?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 키네마스터를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실행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해보니 어렵지 않았는데요. 본격적인 내용을 작성하기 전에 살짝 말씀드리면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플레이해본 경험이 있다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

키네마스터를 PC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키네마스터의 설치 가능한 최소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해보니 5.0 버전 이상에서 설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현재까지 업데이트가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는 앱플레이어라면 최소 5.0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을테니 걱정하지 마시고 인기있는 앱플레이어 아무 것이나 설치하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도 앱플레이어 포스팅이 작성되어 있으니 검색해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녹스 앱플레이어로 설치해서 진행하였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사무용 정도라서 블루스택은 이상하게 느리더라고요.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하고 키네마스터를 검색하면 되는데 녹스에서는 전용 마켓으로 설치되어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플레이스토어로 연결되었습니다. 만약 키네마스터를 검색했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설치 가능한 안드로이드 최소 버전에 맞지 않아서 그럴 수 있으니 다른 앱플레이어를 설치해보세요. 



키네마스터 실행하기

앱플레이어에서 키네마스터를 검색하고 아무 문제 없이 설치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실행을 해봐야겠죠. 어떻게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면 되는지도 알려드릴게요.

키네마스터를 처음 실행해보면 프리미엄 결제에 관련된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에 X 버튼으로 닫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키네마스터 화면으로 넘어와서 중간에 보이는 큰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해서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동영상 편집하는 화면으로 넘어오셨으면 처음에 아무 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셔야 하는데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미디어 버튼을 클릭하세요. 

미디어 브라우저로 이동되면 동영상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편집하고 싶은 동영상 파일을 앱플레이어 화면에 끌어놓아서 보관한 다음에 불러오는 방법 두 번째는 클라우드로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해서 업로드된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저는 클라우드로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해서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편집되는 동영상 파일을 관리하는데 구글 드라이브가 접근성이 훨씬 편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동영상 파일을 불러와서 편집을 시작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