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메 쳇헤드 활성화 이렇게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된 페메 쳇헤드 기능을 어떻게 활성화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아이폰에서는 아쉽게도 iOS에서 다른 앱 위에 그리기 같은 기능이 허용되지 않아서 업데이트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쳇헤드는 다른 앱을 사용하고 있을 때 친구에게 페메가 도착하면 화면에 친구의 프로필 이미지가 포함된 쳇헤드 팝업이 표시되는데 메시지를 받은 사람은 실행중인 앱을 나가지 않고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페메 쳇헤드 활성화

잠깐 예를 들어보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이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는데 친구나 직장 상사에게 페메가 도착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홈 버튼을 터치하고 영상이나 게임을 잠깐 나가서 페메를 실행한 다음에 메시지를 보내실 건가요? 바로 이런 상황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페메 쳇헤드입니다.

활성화 방법은 먼저 페메를 실행한 다음에 왼쪽 상단에 보이는 여러분들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세요. 위에 이미지는 전체 화면에서 상단만 편집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 화면이 열리면 스크롤 하면서 아래쪽에 쳇헤드를 찾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 합니다. 이렇게 버튼을 터치해서 설명이 끝났다면 참 좋았을텐데 한 가지 작업이 더 남았죠.

바로 페메 쳇헤드를 사용하려면 다른 앱 위에 그리기 허용을 해줘야 합니다. 친절하게 설정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어 있네요. 버튼을 터치하고 스마트폰 설정에서 기능을 허용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위 이미지는 스마트폰 제조사와 안드로이드 버전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홍미노트5에서 다크모드로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진행하면서 보고 계시는 화면과 다를 수 있어요. 하지만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해야 한다는 것은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가 같습니다. 이제 여기까지 설정을 해주셨으면 페메 쳇헤드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