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즌 미러링 연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미러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몇 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모비즌 미러링을 스마트폰과 PC에서 설치하고 어떻게 연결하면 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공식 사이트에는 연결하는데 1분이면 충분하다고 강조하고 있을 만큼 어렵지 않으니까 설명을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모비즌 미러링 준비 단계

미러링 연결을 하려면 먼저 준비 단계로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고 PC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 방법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먼저 스마트폰에서 모비즌 미러링 앱을 설치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어서 아이폰에서 설명은 힘들어요. 구글 플레이를 실행하고 모비즌 미러링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검색되는 앱을 설치하세요.



그 다음은 PC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모비즌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모비즌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화면 왼쪽에 위와 같이 미러링 PC버전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설정을 변경하거나 설정해야 하는 과정이 없으니 생략하도록 할게요.



모비즌 미러링 연결 방법 스마트폰

스마트폰과 PC에 모비즌 미러링 앱과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미러링 연결을 해봐야겠죠.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스마트폰에 모비즌 미러링 앱을 실행하면 이메일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입력되어 있는 구글 계정이 목록에 보여서 선택하는 것으로 쉽게 이메일 선택이 가능하지만 화면 아래에서 따로 구글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이메일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메일 선택을 하고나면 연결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니까 아무렇게나 입력하시면 연결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실거예요.

설명 화면을 넘어와서 이제 스마트폰에서는 미러링 연결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설명에서는 그냥 넘어간 부분이 있는데 개발자 설정을 활성화해서 USB 디버깅 설정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PC에 설치하신 모비즌 미러링 프로그램으로 연결해보죠.



모비즌 미러링 연결 방법 PC

스마트폰에서는 위에 설명대로 미러링 연결 준비가 끝났습니다. USB 디버깅 활성화까지 해주셔야 연결할 수 있어요.

설치가 완료된 PC 모비즌 미러링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스마트폰 같은 화면 안에 연결하실 모바일 운영체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어서 왼쪽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상단을 보면 USB와 Wireless중에서 USB로 선택되어 있는데 Wireless는 프로페셔널 버전을 구매하셔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USB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 했던 것입니다. 아무튼 PC에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 스마트폰에서 선택했던 이메일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이메일과 암호를 입력하여 미러링 연결이 완료되면 현재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화면이 PC에서 그대로 보여지게 되는데요. 화면을 녹화하거나 필요한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남기면서 미러링 연결을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