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나를 위한 추천 끄는 방법 알아보기

평소에 트위터를 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아서 스마트폰에 설치했던 앱을 삭제했다가 최근에 다시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트위터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보니 나를 위한 추천이라고 매일 한 번은 알림이 뜨는데 너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알아보았어요. 그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오랜만에 다시 사용해보려고 설치한 트위터 앱인데 나를 위한 추천이라는 것이 알림으로 뜬다면 불편합니다. 한글로 작성된 내용을 추천하는 것도 아니고 영어로 작성된 내용을 추천하니까요. 대부분 저와 같은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 해결 방법이라고 아래에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을 두 가지 작성합니다.

 

반응형

 

트위터 나를 위한 알림 끄기 첫 번째 방법

해결 방법이라고 알려드리는 첫 번째 방법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본 분들은 한 번은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인터넷에 검색해서 알게 된 내용인데요. 아래에 작성하는 두 번째 방법은 제가 사용하는 두 개의 트위터 계정 중에서 나를 위한 추천을 받는 계정과 받지 않는 계정을 비교했을 때의 다른 부분을 알려드리니까 참고하세요.

트위터 앱을 실행하신 다음에 하단에 보이는 종 모양의 알림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는 나를 위한 추천 오른쪽에 아래 방향표를 터치하세요. 그러면 화면 하단에 덜 보기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덜 보기 버튼을 터치해주면 나를 위한 추천을 닫을 수 있어요.

저는 위에 보이는 나를 위한 추천에 모두 덜 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닫았습니다. 보여주던 추천 알림만 보이지 않게 닫아주는 것인지 아니면 나를 위한 추천 자체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확실한 방법이건 아니건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트위터 나를 위한 알림 끄기 두 번째 방법

다음으로 알려드리는 방법도 확실한 해결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트위터 두 개의 계정 중에서 나를 위한 추천 알림을 받는 계정과 받지 않는 계정을 비교했을 때 설정이 다른 부분을 알려드리는 것이니까요.

트위터 앱을 실행한 다음에 하단에 보이는 종 모양의 알림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세요. 해당 설명과 관련된 이미지는 첫 번째 방법으로 작성된 곳에 첨부했기 때문에 생략했습니다. 이제 알림 화면에서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했기 때문에 바로 알림 설정으로 이동했는데요. 이 곳에서 설정 항목에 보이는 푸시 알림을 선택합니다.  

푸시 알림 설정으로 이동하셨나요? 이제 화면에서 트위터 추천 항목에 있는 두 개의 설정에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추천 알림을 받지 않는 계정과 받는 계정의 설정을 비교하니까 위에 두 개의 설정에 체크해제 되어 있더라고요. 물론 이 방법도 확실한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어느 커뮤니티에서 트위터 모든 알림을 해제했는데 나를 위한 추천을 받았다는 글을 보았거든요. 그래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어서 알려드립니다.

 

트위터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