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당당해 무료 폰트 받는 방법과 설치 방법

어제 아네모네 폰트에 이어서 오늘은 카페24 당당해 폰트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페24에서 폰트를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배포되는 폰트는 한 페이지에 모여있는데요. 사람들이 카페24 무료 폰트로 검색했다면 포스팅을 한 개로 끝났을 건데 아네모네와 당당해 같은 폰트 이름으로 찾는 분들이 많아서 인기 많은 폰트를 따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카페24 당당해 폰트 설치 방법

폰트를 처음 설치하는 분들이나 다운로드 방법만 확인하고 블로그를 닫아버리는 분들이 계셔서 먼저 폰트를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사이트에서 카페24 당당해 폰트를 받으시면 위에 이미지에서 오른쪽과 같은 압축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압축 해제하면 이미지 왼쪽과 같은 폴더가 생기는데요. 폰트는 폴더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더에는 두 개의 파일이 들어있어요. 폰트 파일과 라이선스 텍스트 파일입니다. 카페24 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확인하지 않으신 분들은 텍스트 파일을 실행해서 확인하세요. 무료 폰트라고 하지만 허락되지 않는 사용 범위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폰트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폰트에서 마우스 우 클릭으로 우 클릭 메뉴를 열어주시면 설치가 보이는데요. 설치를 클릭하면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폰트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셔도 돼요.



카페24 당당해 폰트 받는 방법

바로 위에서 폰트를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렸으니 이제 폰트 파일을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사이트 링크에서 받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고 이어서 첨부 파일로 올려놓을게요.



위에 카페24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빠르게 이동합니다.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폰트를 살펴보면서 가운데 자리잡고 있는 카페24 당당해를 찾으세요. 그리고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처음에 보여드렸던 압축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폰트 파일을 사용하기 전에 내가 사용하려는 범위에서도 허용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든 무료 폰트가 똑같은 라이선스를 보여주지 않아요.



위에는 혹시나 사이트에서 폰트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첨부 파일로 올려놓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는 것을 귀찮게 생각하는 분들은 첨부 파일로 받으셔도 됩니다.



첨부 파일로 카페24 당당해 폰트를 받으셨다면 위에 라이선스 파일도 받아서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확인하셨던 분들도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작성되어 있으니 압축 해제된 폴더에 들어있는 라이선스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