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seagent 삭제하기 어떻게 하냐면요.

케이사인(KSIGN)이라는 곳에서 만든 공인인증서 보안 프로그램 kcaseagent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아니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설치를 완료하고 작업 관리자를 살펴봤더니 시작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프로세스에서 높지 않은 메모리 점유율로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메모리 점유율도 낮고 삭제를 진행하는 것도 귀찮으니 그냥 넘어가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런 프로그램이 몇 개씩 설치되면 메모리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조금씩 느려지는 컴퓨터를 만나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kcaseagent 삭제 방법

저는 평소에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사이트를 이용한 뒤 설치했던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때문에 kcaseagent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따로 구해서 설치하였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바로 작업 관리자를 살펴봤는데요.

시작 프로그램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지만 프로세스에서는 위와 같이 kcaseagent 서비스로 실행되고 있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렇게 실행되면서 메모리 점유를 하고 있다면 보통 사이트에서 한 개의 프로그램만 설치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같이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과 함께 메모리 점유율이 조금씩 올라가고 컴퓨터는 느려지게 되는 것이겠죠.

바로 kcaseagent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 오른쪽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앱 및 기능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시스템 설정 앱이 검색되는데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앱 및 기능 화면이 열리면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목록으로 나오게 되는데 최근에 설치했다면 정렬을 설치 날짜로 변경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거예요. 그렇지 않다면 스크롤 하면서 아래쪽에서 kcaseagent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