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 클릭 5번에 끝내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크로미움 기반으로 새롭게 탄생하면서 기존 구글 크롬 브라우저보다 속도가 빨라졌다며 갈아타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엣지 브라우저나 시작 페이지가 MSN 사이트로 설정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따로 변경하지 않는다면 평소 잘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라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내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로 어떻게 시작 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시작 페이지 설정

크로미움 기반 엣지 브라우저와 기존 엣지 브라우저는 메뉴 구성 차이가 있어서 제가 설명하는 방법으로 기존 엣지 브라우저에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크로미움 엣지 브라우저로 새롭게 설치하세요.

먼저 크로미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시작 페이지가 MSN 사이트로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보통 네이버, 다음, 구글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 상태로 사용하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보다 속도가 약간 빠르다고 하지만 거부감이 생기면서 다시 기존에 사용하던 브라우저로 돌아가겠죠. 내가 원하는 시작 페이지로 변경하려면 오른쪽 상단에 점이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열리는데 아래쪽에 보이는 설정을 클릭해서 엣지 브라우저 설정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브라우저를 닫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친절하게도 메뉴 제일 밑에는 엣지 브라우저 닫기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설정 페이지가 열렸으면 왼쪽 메뉴에서 시작할 때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오른쪽 화면이 위와 같이 변경되는데 시작 페이지를 변경할 때에는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페이지 추가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팝업 화면이 열렸으면 여러분들이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보면 시작 페이지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또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브라우저에 홈 버튼을 클릭했을 때 이동되는 사이트를 변경하는 것인데요. 현재 상태에서 왼쪽 상단에 홈 버튼을 클릭하시면 MSN 사이트로 이동될 거예요.

이번에도 엣지 브라우저 설정 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브라우저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오른쪽 화면이 위와 같이 변경되는데 홈 단추 표시 아래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에 시작 페이지와 같은 주소를 입력하거나 원하는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홈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분들이 입력한 사이트로 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