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Crashed 블루스크린과 부팅 오류 분석하기

만약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갑자기 재부팅, 종료되는 문제가 생겼다면 어떤 이유로 그런 문제가 발생되었는지 분석해서 해결 방법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보통 드라이버와 커널 모듈의 오작동으로 대부분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WhoCrashed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분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 WhoCrashed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과 실행하는 과정까지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WhoCrashed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먼저 WhoCrashed 설치 파일을 받아야겠죠.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확인해볼게요. WhoCrashed 공식 사이트를 찾아가서 다운로드 페이지에 무료 버전으로 받는 방법입니다.

구글에 접속해서 우리가 받으려는 프로그램 이름 WhoCrashed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첫 번째는 메인 페이지로 이동되는 링크고 두 번째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는 링크니까 두 번째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시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어서 WhoCrashed 프로그램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페이지 중간 정도로 이동해보면 Crash Analysis Tools 항목에 포함된 WhoCrashed 프로그램 무료 버전을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어떤 기능에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료 버전은 40달러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아니니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WhoCrashed 실행하기

이제 WhoCrashed 설치 파일을 받았으니까 설치해보고 프로그램 실행은 해봐야겠죠. 정확한 사용 방법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멀쩡한 컴퓨터에 오류를 발생시킬 수 없으니 실행된 화면을 보여드리는 것으로 마무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설치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한 곳도 없었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할게요. 그냥 클릭 몇 번이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된 WhoCrashed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컴퓨터가 이유 없이 재부팅 되거나 종료되었을 때 블루스크린 화면이 나왔을 때에는 부팅해서 바로 WhoCrashed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Analyze 버튼을 클릭하면 분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팅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되면 안전모드로 부팅하고 WhoCrashed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Analyze 버튼을 클릭하면 분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