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StorDataSvc 갑자기 CPU 점유율이 높아졌다면?

컴퓨터가 약간 느려지는 것 같아서 작업 관리자를 열고 프로세스를 확인해보니 IAStorDataSvc 프로그램 CPU 점유율이 높아졌더라고요.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컴퓨터를 사용할 때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도움을 주며 IntelRapidStorageTechnology의 DSA(DynamicStorageAccelerator) 기능을 사용해서 시스템의 전원 정책을 조정함으로써 SSD의 성능을 최대 15%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IAStorDataSvc 프로그램에서 CPU 점유율이 높아지는 경우는 없는데 바이러스나 멀웨어에 감염되었거나 펌웨어가 오래된 경우 CPU 점유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IAStorDataSvc 점유율 해결 방법

사용자가 IntelRapidStorageTechnology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하지 않았지만 윈도우 10 설치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컴퓨터에 SSD가 장착되어 있다면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첫 번째 해결 방법입니다. 하지만 IAStorDataSvc가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에 감염되지 않았을 때에는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먼저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검색하는 공간이나 돋보기를 클릭하고 제거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 추가/제거 시스템 설정이 나오는데요.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앱 및 기능 화면이 열리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IntelRapidStorageTechnology를 찾고 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여러분의 컴퓨터에 SSD가 장착되지 않았을 때에는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으로 IAStorDataSvc CPU 점유율이 높아지는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IntelRapidStorageTechnology 프로그램 제거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받아야겠죠.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빠르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과 드라이버를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20년 1월 22일에 업데이트된 17.9.1.1009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이네요.

이동되는 페이지에서는 화면 왼쪽에 사용 가능한 다운로드에서 SetupRTS.exe 파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해주시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실행해서 IntelRapidStorageTechnology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대부분의 경우 IAStorDataSvc CPU 점유율이 높아지는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