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날씨 알림 끄기 필요하지 않으면 해제해야죠.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날씨를 확인하는 것은 일기예보를 검색하는 것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따로 날씨 앱은 설치하지 않았는데 언젠가부터 구글 날씨 알림이 나오더라고요. 저도 그렇지만 저와 같이 날씨 알림을 받는 것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께 구글 날씨 알림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아주 도움되는 기능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으니까 조금 더 쉽게 해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보면서 포스팅 시작할게요.



구글 날씨 알림 끄기

먼저 아직까지 구글 날씨 알림을 만나보지 못한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까 어떻게 나오는지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해제하는 방법을 이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다 알고나면 생각보다 쉬운데? 라는 생각 하실거예요.

위에 올려드린 캡쳐 이미지는 홍미노트5에서 보이는 구글 날씨 알림입니다. 다크모드를 적용해서 어둡게 나오는 것이니까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화면이 다르다고 설명대로 진행하면 다르게 진행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상태표시줄에는 따로 아이콘은 보이지 않았는데 슬라이드해서 목록을 확인해보면 위와 같이 구글 날씨 알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현재 위와 같이 알림이 보이는 분들은 터치해주시고 만약 알림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알림을 끄려는 분들은 Google 앱을 실행하세요.

알림을 직접 터치하거나 따로 Google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예요. 이제 구글 앱에서 날씨 알림을 해제할 수 있는데 하단에 보이는 탭에서 더보기를 터치합니다.

더보기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 로그인된 계정이 나오고 아래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구글 날씨 알림 끄기는 설정을 터치해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구글 날씨 알림이니까 알림 메뉴를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두 번째로 보이는 알림을 터치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알림 설정으로 이동하니까 제 스마트폰에 설정된 다크모드로 적용되어 나오는군요. 위 화면에서 구글 앱 전체 알림을 해제하는 것으로 구글 날씨 알림을 받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아래쪽에 현재 날씨 알림 설정으로 이동하고 알림을 해제해봤는데 구글 날씨 알림은 계속 나오더라고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