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삭제 불가능 결과는?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메모리 점유율 순서로 정렬을 해봤는데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프로그램이 꽤 많은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상황으로 어떤 프로그램이길래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 찾아보니 V3 Lite 백신 프로그램에서 실시간으로 악성코드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실행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검색 사이트에는 이미 많은 해결 방법 포스팅이 등록되어 있었는데 과연 지금도 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죠.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삭제 방법?

제가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검색한 결과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먼저 제가 왜 삭제하려는 생각을 했는지 작업 관리자 캡쳐 이미지를 보여드린 다음에 진행해볼게요.

제가 사용하는 PC에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프로그램의 메모리 점유율을 확인하니 낮지 않게 꽤 많은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었습니다. 드롭박스도 꽤나 많이 잡아먹고 있네요.

다른 분들이 작성하신 포스팅 내용대로 V3 Lite 환경 설정으로 이동해서 PC 보안 메뉴에 고급 설정으로 변경하고 V3 제품 보호를 해제합니다. 아래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10분 후에서 시작 안 함으로 변경했어요. 그리고 적용해서 PC 재부팅을 해주면 작업 관리자에서 사라진다고 합니다.

먼저 재부팅을 하기 전에 작업 관리자에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프로그램에서 작업 끝내기를 해봤습니다. 역시나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없다는 경고가 열리네요.

이번에는 PC 재부팅을 하고 작업 관리자를 확인했더니 제가 찾아봤던 포스팅 내용과는 다르게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길래 서비스 중지를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옛날에는 작업 끝내기나 재부팅으로 실행되는 것을 중지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불가능하게 변경된 것 같네요.

서비스 중지가 불가능해서 서비스 열기로 직접 중지를 해보려고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속성 화면을 열었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지나 시작 유형을 변경할 수 없게 설정되어 있는 것 같네요. 아무 것도 변경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이번에는 V3 Lite 환경 설정에서 V3 제품 보호를 해제한 것을 보여드리고 작업 관리자에 ASDF Service Application(ASDSvc.exe) 프로그램 작업 끝내기를 시도해봅니다. 역시나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없다는 알림이 나오네요. 많은 분들이 옛날에 작성하셨던 포스팅 내용으로는 이제 삭제가 불가능하게 변경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백신 프로그램에서 실시간으로 검사하는 기능이라 변경된 것 같은데 그래도 메모리를 잡아먹는 것이 별로라서 삭제하고 싶다면 V3 Lite 프로그램 자체를 삭제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