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체 다운로드 레시피코리아 상업용 무료 폰트

업소용 동영상 레시피를 개발하는 레시피코리아에서 자영업자들을 위한 상업용 무료 폰트를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레코체는 손글씨체나 붓글씨체같이 특징이 강하지 않은 폰트라서 아무 곳에나 적용하셔도 잘 어울리는데요. 오늘은 레시피코리아 상업용 무료 폰트인 레코체를 어떻게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코체 다운로드

좋은 의도로 제작된 상업용 무료 폰트 레코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시피코리아 공식 사이트에서 레코체 폰트 파일을 배포하고 있으니까 어떻게 검색해서 사이트로 접속하는지 알려드리면 될 것 같아요.

사이트로 찾아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에서 레시피코리아 폰트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제가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검색을 해봤는데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이 가장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검색 결과로 보이는 첫 번째 사이트를 클릭하면 레시피코리아 사이트에 레코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한 번에 접속할 수 있어요.

레시피코리아 공식 사이트에 레코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첨부 파일로 등록되어 있는 압축 파일이 바로 보이실거예요. 첨부 파일을 클릭하시면 폰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폰트 파일이 페이지 상단에 등록되어 있어서 아래 작성된 설명을 확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폰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를 올려드립니다. 사이트에서 폰트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 제 포스팅에서는 설명을 생략하고 있는데 디자인은 보여드려야 할 것 같았어요.

폰트 설명을 확인하신 분들은 이미 보셨을 내용이지만 레코체 사용 규정입니다. 사용 범위를 보시면 개인이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글꼴 출처를 표시하면 게임이나 유료 소프트웨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당연한 내용이지만 어떠한 행위로든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레코체 설치

이제 레코체 압축 파일을 받아보았으니 설치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방법도 어렵지 않았지만 설치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까 쉽게 따라서 설치하실 수 있을거예요.

다운로드된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위와 같이 같은 이름의 폰트 파일이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보통 OTF 폰트는 Mac 운영체제에서 설치하고 TTF 폰트는 윈도우즈에서 설치한다고 하는데 문서를 작성하는 용도로는 TTF 폰트가 맞고 디자인 용도는 OTF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유형을 보시면 오픈타입 글꼴과 트루타입 글꼴이 있는데 오픈타입이 OTF, 트루타입이 TTF 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폰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신 다음에 우클릭 메뉴에 설치를 클릭하면 폰트가 설치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