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pad++ 메모장이 사라져서 대체 프로그램 사용

바로 어제까지 메모장을 잘 사용했는데 오늘 컴퓨터를 부팅해보니 연결 프로그램이 메모장이 아니고 워드패드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메모장으로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하려고 목록을 살펴보는데 아무리 살펴봐도 메모장은 보이지 않더라고요. 실행 파일이 System32 폴더에 있다는 정보를 얻고 검색해보니 삭제되었는지 검색해도 notepad 실행 파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대용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Notepad++ 입니다.



Notepad++ 다운로드

Notepad++ 공식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과 포터블 파일을 받을 수 있다는 글을 어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본 기억에 바로 Notepad++ 공식 사이트를 찾아봤어요. 바로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Notepad++ 공식 사이트를 찾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에서 Notepad++를 검색하면 바로 검색 결과 첫 번째 사이트로 나와요.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Notepad++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면 화면에 현재 등록되어 있는 공식 버전이 목록으로 보이실거예요. 제일 상단에 등록된 버전이 최신 버전이니까 클릭해서 최신 버전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제가 포스팅을 작성할 때에는 7.8.9 버전이 최신 버전이었네요.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해보면 위와 같이 32비트와 64비트로 링크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설치 파일은 첫 번째 링크를 클릭하시면 받을 수 있는데요. 두 번째와 세 번째 링크는 포터블 파일인데 압축 파일이 zip, 7z로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원하는 링크를 클릭해서 파일을 받으세요.

순서대로 포터블 7z, 포터블 zip, 설치 파일입니다. 저는 포스팅에서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려고 모두 받았지만 여러분들은 한 개의 파일만 받으시면 됩니다.



Notepad++ 실행하기

포터블 파일이나 설치 파일이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은 못했지만 아무래도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설치 파일로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우선 Notepad++ 포터블 파일은 압축을 해제하고 폴더에서 Notepad++ 실행 파일로 사용 가능합니다.

포터블 파일과 설치 파일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바로 보이네요. Notepad++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포터블은 언어가 영어로 나오고 설치 버전은 언어가 한국어로 나옵니다. 메모장은 이제 사용할 수 없으니 연결 프로그램으로 설정해서 사용해야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