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꽃섬 상업용 무료 폰트로 누구나 다운로드

서울 마포구에서 상업용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폰트 9종을 배포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가장 인기 높은 폰트는 마포꽃섬(Mapo꽃섬)입니다. 제가 9종 모든 폰트를 봐도 마포금빛나루와 마포꽃섬이 가장 깔끔하던데 많은 분들 생각이 저와 같더라고요. 지금 바로 폰트 다운로드하고 설치해보도록 하죠.



마포꽃섬 설치 방법

마포꽃섬(Mapo꽃섬)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먼저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밑에 설명되는 다운로드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마포구에서 배포하는 9종 폰트를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받는 방법과 마포꽃섬(Mapo꽃섬) 폰트만 받는 방법입니다.

왼쪽 압축 파일에는 마포꽃섬(Mapo꽃섬) 폰트가 들어있고 오른쪽 압축 파일에는 9종 폰트를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마포꽃섬(Mapo꽃섬) 폰트만 설치하려면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서 폰트 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우 클릭 메뉴가 열리면 설치를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할 수 있어요.

9종 폰트를 모두 설치하려면 압축 해제하고 폴더에 들어있는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 화면이 열릴거예요. 왼쪽 하단에 보이는 폰트 이름이 모두 설치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포꽃섬(Mapo꽃섬) 다운로드

설치 방법을 확인하셨으면 이제 어디에서 마포꽃섬(Mapo꽃섬)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설명해드릴게요. 폰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 사이트 마포의 서체 페이지에 작성되어 있으니까 확인하실 수 있도록 마포의 서체 페이지로 찾아가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마포꽃섬(Mapo꽃섬)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아무 곳에서나 마포의 서체를 검색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마포구 사이트에 마포의 서체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마포의 서체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상단에서 바로 위와 같은 일괄 다운받기를 발견하실 수 있을거예요. 9종 폰트를 모두 설치하고 싶은 분들만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포꽃섬(Mapo꽃섬) 폰트만 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으로 넘어가세요.

스크롤 하면서 아래쪽으로 화면을 이동하시면 9종 폰트를 따로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마포꽃섬(Mapo꽃섬) 항목에서 OTF 다운로드나 TTF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받으면 되는데 문서 작업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TTF 파일로 받고 그래픽 관련 작업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OTF 파일로 받으세요.

마지막으로 설명해드릴 내용은 폰트를 사용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신경쓰셔야 하는 라이선스 입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당연히 유료 판매는 금지입니다. 마포의 서체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폰트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