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runtime140.dll 오류 해결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게임을 실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오류 중에서 vcruntime140.dll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4가지 방법을 한 번에 진행하지 마시고 한 가지 방법을 해보시고 해결되지 않았을 때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세요. 그럼 어떤 방법이 있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vcruntime140.dll 오류 해결 첫 번째

dll 파일이나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해결하는 방법으로 시도하기 전에 먼저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서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시도해보세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려면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cmd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는데 오른쪽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명령 프롬프트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었다면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아래 작성된 명령어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하거나 여러분들이 직접 명령 프롬프트에 입력합니다.


regsvr32 /u VCRUNTIME140.dll


위에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컴퓨터에 vcruntime140.dll 파일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vcruntime140.dll 파일 등록을 취소했으니 이제 다시 등록할 수 있는 명령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명령어는 밑에 작성해두었으니 마찬가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거나 직접 입력하세요. 진행되는 동안에는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기다리셨다가 완료되었을 때 명령 프롬프트를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오류가 발생되는지 확인합니다.


regsvr32 VCRUNTIME140.dll


위에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다면 아래 방법으로 다시 진행하세요.



vcruntime140.dll 오류 해결 두 번째

첫 번째 방법으로 vcruntime140.dll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해결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방법은 Microsoft Visual C++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 Update 3 RC를 설치해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Microsoft Visual C++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 Update 3 RC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하셨으면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지가 이동되고 원하는 다운로드 선택 화면이 보이면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 비트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32비트는 x86을 선택하면 됩니다. 64비트는 x64를 선택하세요.

파일을 선택하면 화면 오른쪽에 다음 버튼이 활성화 되었을거예요.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받아주세요.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해서 Microsoft Visual C++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 Update 3 RC를 설치하는 것으로 vcruntime140.dll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컴퓨터 재부팅해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vcruntime140.dll 오류 해결 세 번째

위에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을 때에는 Microsoft Visual C++ 2015-2019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Microsoft Visual C++ 2015-2019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Microsoft Visual C++ 2015-2019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해서 설치된 윈도우 비트에 맞는 링크를 클릭해 주시면 되는데요. 32비트는 x86를 64비트는 x64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 이름은 두 번째 방법에서 받았던 것이랑 같아서 헷갈릴 수 있는데요. 게다가 파일 크기도 같아서 더욱 헷갈립니다. 그러나 파일을 실행해보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vcruntime140.dll 오류 해결 네 번째

위에 세 가지 방법으로도 오류를 해결할 수 없다면 마지막 방법으로 vcruntime140.dll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폴더 이동을 해주는 방법이 남아있습니다.

구글에서 dll files를 검색하여 많은 사람들이 dll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접속하는 DLL-files.com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dll 파일을 검색하는 곳에 vcruntime140.dll 검색합니다.

검색된 vcruntime140.dll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는 쉽게 진행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등록된 파일 목록을 보시면 32비트와 64비트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역시나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압축 파일로 받아지니까 압축 해제하고 폴더를 이동해 주세요.


32비트 Windows → System32

64비트 Windows → SysWOW64  


위에 폴더 경로를 확인하시고 다운로드하여 압축 해제한 vcruntime140.dll 파일을 경로에 맞게 이동해 주시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