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팅 체크 - 내 폰이 루팅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자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정말 많은 루팅 체크어플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어플이 있고 많이 찾지 않는 어플이 있겠죠. 그래도 어플을 만들고 있는 사람이 내가 사용할 어플은 만들어서 써야겠다고 생각하고 만든 루팅 체크 어플입니다.


루팅을 왠만해서는 하지 않지만 루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또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를 했는데 이녀석이 루팅이 되어 있는 폰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봐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버튼 한번 터치로 루팅이 되어있는지 아닌지 확인을 해보세요.



루팅을 했을때 좋은점

루팅이 되지 않은 기기에서는 수정이 불가능한 부분이 루팅을 하게 되면 수정이 가능해집니다.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는 통신사 어플을 삭제하거나 하드웨어 성능도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루팅을 했을때 나쁜점

루팅을 하게 되면 보안상 허점이 많이지게 됩니다. 기기에 민감한 부분을 터치한번 잘못 하게되면 기기가 고장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루팅된 기기가 고장이 나게되면 무상 AS가 불가능하고 무조건 유상 AS를 받아야 합니다.



어플 설치하는 방법

루팅 체크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JS.PROJECT5

원스토어 주소 - http://onestore.co.kr/userpoc/apps/view?pid=0000698513




어플 사용 방법

루팅 체크를 설치하시고 실행을 하셔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쪽에 check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루팅된 기기인지 아닌지 알려줍니다. 버튼 아래에는 어플을 실행한 기기의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check버튼을 눌러서 루팅여부를 확인해보세요.

결과를 버튼 위쪽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버튼 터치 한번이면 기기가 루팅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기때문에 누구든지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꼭 사용해보세요

중고폰을 구매했는데 혹시 루팅된 기기가 아닌지 궁금하신분들 기기에 루팅을 했는데 루팅이 잘 되었는지 궁금하신분들 반대로 루팅해제를 했는데 진짜 루팅이 해제가 잘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꼭 사용을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