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amp(파워앰프) 강제종료 문제를 해결해보자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 9에 언제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상태 표시줄에 Poweramp(파워앰프)를 버튼으로 추가하여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더라고요. 지금까지는 바탕화면에 위젯을 추가해서 음악을 재생했었는데 상태 표시줄에 버튼으로 추가하면서 깔끔한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버튼을 터치해서 음악을 재생하면 중간에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는데요. 강제 종료되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weramp(파워앰프) 강제종료

바탕화면에 추가했던 Poweramp(파워앰프) 위젯으로 음악을 재생했을 때에는 중간에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상태 표시줄 버튼으로 재생하면 멈춤 현상이 발생되었는데요. 

음악이 멈춘 상태에서 Poweramp(파워앰프) 앱을 실행해보니 위와 같이 강제 종료되었다는 팝업 화면이 나왔습니다. 강제 종료 이유도 적혀있는데 배터리 절전 앱이나 작업 관리자가 원인이며 최적화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팝업 화면에서 앱 설정을 터치하면 빠르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으로 찾아갈 수 있겠지만 닫기를 터치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으니 설정에서 찾아가는 방법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설정 앱을 터치해서 메뉴를 살펴보시면 애플리케이션이 보일 거예요. 참고로 삼성 갤럭시 노트 9에서 캡처한 이미지라서 삼성 상위 기종이나 다른 제조사 스마트폰에서는 메뉴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생각하고 찾아가시면 될 것 같아요.

애플리케이션 화면으로 넘어와서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를 터치하고 power를 입력하면 빠르게 Poweramp(파워앰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본 앱 목록이 아닌 설치된 앱 목록이 보이는 화면에서 검색하셔야 찾을 수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Poweramp(파워앰프) 정보 화면으로 이동되었습니다. 배터리 최적화 기능을 비활성화로 변경해야 하니까 배터리 메뉴를 터치하면 될 거예요.

Poweramp(파워앰프) 앱에 배터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와서는 배터리 사용 관리 항목에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살펴보세요. 세부 내용에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사용하고 있는 앱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을 비활성화로 변경하는 것으로 강제 종료를 해결할 수 있어요.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면 최적화를 진행하지 않는 앱 목록이 보이게 되는데요. 왼쪽 상단에서 설정을 전체로 변경하고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를 터치해서 power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아래에 Poweramp(파워앰프) 앱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에 스위치 버튼을 터치해서 비활성화로 변경하시면 강제 종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