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캘린더 디데이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초기화했을 때 필수로 설치하는 앱 중 하나가 네이버 캘린더입니다. 꽤 오랫동안 사용해왔기 때문에 일정을 추가하는 것은 쉬운데 디데이 설정은 지금까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쉽지 않아요. 오늘 포스팅은 제 나름대로 기억하기 위해서 작성하는 이유도 있고 궁금하신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작성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캘린더 디데이 설정

네이버 캘린더를 사용하면서 생각했던 의견을 살짝 말씀드리고 싶은데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이 부분을 처음부터 로그인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네이버 캘린더 앱을 사용할 수 있게 PC 사이트와 동기화되는 것을 원하는 분들만 네이버 로그인을 하는 것으로 변경하면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네이버 캘린더 디데이 설정을 하시려면 먼저 네이버 캘린더 앱을 실행하고 디데이로 보여지고 싶은 일정을 새로 입력하거나 이미 입력되어 있는 일정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일정을 처음 입력할 때 화면은 디데이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설정은 나오지 않아요. 그렇지만 이미 입력된 일정을 선택해서 수정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면 디데이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설정이 나옵니다. 디데이 위젯 설정을 터치하고 활성화 해주시면 준비 과정은 끝나요.

이제 원하는 일정을 디데이로 선택할 수 있게 설정했으니 위젯을 추가해서 디데이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길게 터치하면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목록에 네이버 캘린더를 찾고 D-Day 위젯을 찾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D-Day 위젯을 추가하게되면 위와 같이 위젯 설정하는 화면이 열릴거예요. 상단에 일정(기념일) 선택을 터치해서 조금 전 디데이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해놓은 일정을 선택하고 화면 하단에 저장을 해주시면 네이버 캘린더 디데이 설정은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