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c000012f 이미지 오류가 발생했을 때 고치는 방법

어떠한 프로그램에서만 발생하는 오류가 아닌 특정 DLL 파일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잘못된 이미지 0xc000012f 오류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오류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몇 가지 해결 방법이 있는데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0xc000012f 오류 해결 첫 번째

첫 번째 방법은 Microsoft Visual C++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 Update 3 RC를 재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미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을 수 있으니 삭제를 먼저 진행하고 그 다음에 설치하세요. 참고로 64비트 윈도우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64비트를 제외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 왼쪽에서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앱 및 기능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시스템 설정인 앱 및 기능이 검색되는데 클릭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앱 및 기능 창이 열렸으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두 개의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셔야 하는데요. Microsoft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x86) 프로그램과 Microsoft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x64) 프로그램입니다. 같은 프로그램이지만 32비트와 64비트 버전으로 설치된 것이니까 두 개의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세요. 참고로 앱 및 기능 화면에서 프로그램 이름이 길어 쉽게 찾을 수 없다면 확인하고 싶은 프로그램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프로그램 삭제를 완료했으면 이제 새롭게 설치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진행해야겠죠.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빠르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이동하세요.

Microsoft Visual C++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 Update 3 RC 페이지에서는 체크해야 할 내용은 특별하게 없습니다.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오른쪽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우리는 조금 전 32비트와 64비트 모두 삭제했으니까 두 개 파일을 모두 선택하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파란색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두 개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개의 설치 파일이 받아졌으면 순서 상관 없이 두 개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컴퓨터를 재부팅한 다음에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0xc000012f 오류 해결 두 번째

위에서 설명해드린 방법으로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을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방법은 최신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하는 것인데요.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어로 설정된 페이지라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번에는 첫 번째 방법과는 다르게 32비트와 64비트 모두 다운로드하지 않고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설치 파일로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파일을 받아보시면 첫 번째 방법에서 진행했을 때 다운로드했던 파일과 이름이 같아서 위와 같이 수정된 이름으로 받아지게 됩니다. 이름이 같으니까 첫 번째 방법에서 받은 파일과 같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는데 파일 속성에 파일 설명을 확인하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해서 Visual C++ 2015-2019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