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rium Reflect 개인은 무료 백업 복구 프로그램

노턴 고스트를 대체하는 시스템 백업, 복구 프로그램 Macrium Reflect는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에 검색해보면 한국어 패치 방법부터 무설치 파일까지 다양한 검색 결과를 찾아볼 수 있지만 저는 Macrium Reflect 프로그램 최신 버전으로 설치할 수 있게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사이트에서 바로 설치 파일을 받는 방식이 아니라서 설명이 필요한 분들이 계실 것 같더라고요.



Macrium Reflect 다운

Macrium Reflect 설치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공식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해야 하는데 어떻게 검색하는지 방법부터 설명을 시작해려고 합니다.

Macrium Reflect 공식 사이트는 구글에서 프로그램 이름 Macrium Reflect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오니까 바로 클릭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Macrium Reflect 공식 사이트 메인 페이지를 보면 개인 사용자와 비지니스 사용자를 위한 버튼이 있는데 우리는 Home Use 버튼을 클릭할게요.

바로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면 편하겠지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군요. 설치 파일을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Continue 버튼을 클릭했더니 이메일로 뉴스를 받아볼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뉴스를 받고싶지 않으면 No Thank You를 선택하고 Continue를 클릭하세요.

저는 네이버 이메일 주소로 입력했더니 전체 내용이 영어로 작성되어 있어서 받은메일함이 아닌 스팸메일함으로 넘어갔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혹시나 메일함에서 찾지 못했으면 스팸메일함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용을 보면 링크는 아니고 사이트 주소가 작성되어 있는데 주소를 복사하고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바로 Macrium Reflect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Macrium Reflect 설치

설치 과정도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것 같아요. Macrium Reflect 프로그램은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쉬운게 없네요.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파일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진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처음부터 설치 파일로 받아지면 불편했는지 귀찮게도 한 단계 과정을 더 넣었네요. 참고로 제 컴퓨터에는 SSD에 윈도우를 설치해서 따로 데이터와 다운로드 폴더로 사용하는 D 드라이버가 있기 때문에 파일 다운로드 경로를 변경해 주었습니다.

설치 과정은 설명이 필요한 단계만 작성하겠습니다. 위 화면에서는 Home으로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여기 화면에서는 Macrium Reflect 사이트에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와 받은 이메일에 적혀있는 Registration Code를 입력하면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받으신 분들은 어떤 코드를 입력해야 하는지 바로 아실거예요.

설치를 완료하고 정상적으로 Macrium Reflect 프로그램을 실행했습니다. 프로그램에 설정된 언어가 영어라서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구글에 검색해보면 한국어 패치 방법이 작성된 블로그가 있으니까 필요하다면 찾아가서 확인해보고 적용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