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gram player 다운로드 누구나 무료에 동영상 저장까지

가벼운 동영상 플레이어 순위에 포함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1gram player는 개인이나 회사 관계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유튜브 영상과 음원 저장까지 지원하는데요. PC 버전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로도 출시되어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gram player PC 버전 설치 파일 다운로드와 음원, 영상 다운로드 방법까지 알려드리고 모바일 어플에서 음원이나 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면 다음 포스팅으로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1gram player 설치 파일

유튜브 음원과 영상을 받으려면 먼서 1gram player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파일을 받으로 사이트를 찾아가야 하는데 어떻게 검색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브라우저에서 새 탭을 열어주고 구글로 접속해서 영어로 1gram player를 검색하거나 한글로 검색하면 쉽게 공식 사이트를 찾아 접속할 수 있습니다. 

1gram player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위와 같이 두 개의 다운로드 버튼이 나오는데요. PC 버전으로 설치 파일을 받아야 하니까 왼쪽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서버에서 바로 파일을 받는 방식이 아니고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된 1gram player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오른쪽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1gram player 설치 과정

설치 파일을 받으셨으면 이제 1gram player를 설치해야 하는데 설치 과정에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생략하지 않고 작성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파일 확장자 연결과 시스인포는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 연결은 동영상 파일을 1gram player에서 바로 재생하고 싶다면 체크된 상태로 설치하면 되는데 시스인포는 동영상 재생과 전혀 관계없는 프로그램으로 체크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 완료 후 나오는 화면이었는지 설치 전 마지막 단계에서 나오는 화면이었는지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지만 한툴즈에서 제작된 한캡쳐 플러스를 추가로 설치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우리는 1gram player가 필요한 것이니까 체크 해제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설치는 깔끔하게 완료됩니다.



1gram player 유튜브 음원, 영상 저장

설치를 완료했으면 이제 마지막으로 유튜브 음원과 영상을 저장하는 설명으로 넘어가겠습니다.

1gram player를 실행하면 화면 왼쪽 하단에 유튜브 버튼이 보이는데요. 음원이나 영상을 받으시려면 유튜브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유튜브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인 재생목록 화면이 열릴거예요. 왼쪽 1gram down을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이 바뀌는데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에 음원이나 영상으로 받고 싶은 유튜브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처음 다운로드를 진행할 때에는 코덱을 설치해야 한다는 창이 나오는데 제가 확인해보니 코덱을 설치하지 않으면 음원이 받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코덱을 설치하는 것이 좋아요.

유튜브 음원, 영상 다운로드 창이 열리면 위와 같이 입력된 주소가 분석되어 mp4 저장되는 방식으로 화면이 나오는데 음원으로 저장하고 싶다면 Save as .MP3 체크를 해주시고 영상으로 받고 싶다면 품질을 고품질로 변경하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유튜브 영상과 음원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만약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위치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문서 폴더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