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orrent Web 웹 버전으로 출시된 토렌트 다운로드

보통 토렌트 파일을 열었을 때 사용자가 설치한 토렌트 프로그램이 열리고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방식이었지만 uTorrent Web 프로그램은 웹 버전으로 제작되어 토렌트 파일을 열어보면 브라우저에 uTorrent Web 탭이 열리면서 다운로드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토렌트 파일, 마그넷 링크를 즉시 스트리밍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확인해보니 추천할 정도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지는 못하는것 같더라고요.



uTorrent Web 설치 파일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uTorrent Web 페이지로 접속하는 방식은 아니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브라우저에 새 탭으로 열리는 방식입니다. 그럼 uTorrent Web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공식 사이트로 찾아가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검색하려면 새 탭을 열어서 구글로 접속하고 uTorrent Web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공식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할 수 있어요. 검색어를 입력할 때 중간에 대문자를 사용하지 않아도 검색 결과는 같으니까 편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uTorrent Web 다운로드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클래식 버전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왼쪽에 uTorrent Web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세요.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uTorrent Web 설치 참고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까 생략하지만 과정 중간에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그 내용만 작성하려고 합니다. 꼭 확인하고 설치를 진행하셔야 다른 프로그램이 같이 설치되는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요.

설명이 필요한 첫 번째 화면입니다. 설치 중간에 나오는데요. McAfree WebAdvisor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화면이니까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표시된 부분에 체크를 해제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화면은 Avast Free Antivirus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화면인데요. 역시 설치 중간에 나옵니다. 이번에는 체크를 해제하지 않고 하단에 보이는 Decline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Accept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설치되니까 아무 생각 없이 Next 버튼을 클릭하다가는 나중에 "내가 설치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어요." 라고 검색하실거예요.



uTorrent Web 실행

위에 알려드린 설치 과정에 주의해야 하는 내용을 참고하시고 uTorrent Web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실행해봅시다.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기존 클래식 버전과 다르지 않으니까 어렵지 않으실거예요.

가지고 있는 토렌트 파일이 있다면 열어서 uTorrent Web 탭을 실행할 수 있지만 파일이 없으면 바탕화면에 생성된 uTorrent Web 파일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새 탭으로 uTorrent Web가 열리는데 화면을 보면 프로그램으로 실행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네요.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으로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어요.

테스트로 가지고 있던 토렌트 파일을 추가해서 다운로드를 시작했는데 속도가 나쁘지 않네요. 참고로 컴퓨터가 부팅되면 자동으로 시작되는 설정이 체크되어 있으니까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을 해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