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뷰어 다운로드와 설치 그리고 실행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리포트 디자이너에서 저장된 파일을 열어보거나 관공서에서 발급받는 문서를 미리보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즈뷰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즈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는 내용으로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오즈뷰어 다운로드

가장 편하게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은 오즈뷰어를 사용하는 관공서 사이트로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보통 오즈뷰어는 다른 프로그램과 묶여서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까지 같이 받아야 하는데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로 접속하면 단독으로 오즈뷰어만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검색 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입력하거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이 나오다가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며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실거예요. 프로그램 목록 중간 정도에서 리포팅툴 프로그램인 오즈뷰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오즈뷰어 설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오즈뷰어 프로그램 파일을 받으셨으면 이제 설치를 진행해야겠죠.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통합설치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했다면 한 번에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하셨겠지만 오즈뷰어만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 파일만 받으셨을거예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오즈뷰어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예요. 금방 사라지니까 여러분들이 클릭해야 하는 버튼은 없습니다. 그냥 기다리세요.

바로 설치가 진행되는군요. 오즈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Next 버튼을 클릭하거나 폴더 설정 과정은 전혀 없고 실행과 동시에 프로그램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고 완료되면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아무런 화면도 나오지 않네요.



오즈뷰어 실행

이제 설치까지 완료된 오즈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이나 시작 버튼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지 않아서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내 컴퓨터를 열어서 C 드라이브에 Program files (x86)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Forcs 폴더를 찾아서 들어가세요.

Forcs 폴더로 들어가보면 OZ Family 폴더가 보이실거예요. OZ Family 폴더로 들어가보면 scourt-hojuck-exe 폴더와 OZViewerManager 파일이 나오는데 scourt-hojuck-exe 폴더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scourt-hojuck-exe 폴더로 이동해보니 또 폴더가 보이네요? 뭐 이렇게 많은 폴더로 들어가야 하는지.. 그래도 이제 마지막입니다. ozviewer 폴더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오즈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파일이 나와요. 

ozcviewer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위와 같이 오즈 리포트 뷰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제 파일 메뉴에 열기를 클릭해서 해당 뷰어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파일을 찾아 열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