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뷰어(oz viewer) 삭제 방법 간단 설명

블로그에 오즈뷰어(oz viewer)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ozd 파일을 바로 열어볼 수 있게 연결프로그램 설정하는 방법까지 포스팅으로 작성했는데요. 오늘은 빠르게 삭제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마지막 오즈뷰어(oz viewer)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평소 리포트 디자이너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거나 ozd 파일을 다루는 분들은 삭제할 할 이유가 없겠지만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때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설치하신 분들은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즈뷰어(oz viewer) 삭제

만약 여러분들이 오즈뷰어(oz viewer) 설치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쉽게 삭제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먼저 설치 파일을 가지고 있을 때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고 이어서 파일이 없는 상태에서 삭제하는 방법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즈뷰어(oz viewer) 설치 파일을 직접 받아서 설치하고 파일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다시 한번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오즈뷰어(oz viewer)를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오즈뷰어(oz viewer)가 설치된 상태로 설치 파일을 실행해보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Remove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하시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어요.

오즈뷰어(oz viewer) 설치 파일이 없는 상태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하시려면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앱'을 입력하면 시스템 설정인 앱 및 기능이 검색됩니다.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앱 및 기능 화면이 열렸으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오즈뷰어(oz viewer)를 찾아 클릭하세요. 그러면 제거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데 제거를 클릭하면 오즈뷰어(oz viewer)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아니라서 앱 및 기능을 검색해서 실행할 수 없다면 제어판을 열어서 오즈뷰어(oz viewer)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열고 하단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해서 화면을 이동하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 화면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보면서 오즈뷰어(oz viewer)를 찾습니다. 오즈뷰어(oz viewer)를 찾으셨으면 더블 클릭을 하거나 마우스 우클릭으로 제거를 클릭해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