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탈퇴 PC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는 방법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왓챠를 이용하다가 무료로 이용하는 기간이 끝나거나 다른 서비스로 이동하려고 왓챠 탈퇴 방법을 찾아보는 분들이 계신데요. PC에서 이용하던 분들은 위한 사이트에서 탈퇴하는 방법과 태블릿, 스마트폰 앱에서 사용하던 분들을 위한 모바일 앱에서 탈퇴하는 방법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와 액정의 크기 차이로 화면에 보이는 내용에서 조금 다를 뿐 진행하는 방법은 같으니까 어느 설명을 보시거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예요.



왓챠 탈퇴 PC 사이트

왓챠 모바일 앱과 왓챠 사이트 중에서 사이트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탈퇴 방법입니다. 당연하게도 사이트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탈퇴를 진행할 수 있어요.

왓챠 사이트에서 탈퇴하려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여러분들이 설정한 이름이 보이실거예요. 클릭해보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는데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되면 FAQ 메뉴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는데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 위치는 로그인/계정 관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보통 다른 사이트를 이용할 때 탈퇴를 진행해본 경험으로는 계정 설정하는 페이지에서 탈퇴 링크를 찾을 수 있는데 왓챠 탈퇴는 신기하게도 숨겨져 있네요.

아래 내용이 로그인/계정 관리에 관련된 내용으로 변경되었으면 아래쪽으로 스크롤해서 탈퇴하고 싶어요를 찾습니다. 탈퇴하고 싶어요를 찾으셨으면 클릭해주셔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마지막 내용에 보이는 탈퇴하기 링크를 클릭하는 것으로 왓챠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왓챠 탈퇴를 진행하는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아직 감상해야 하는 작품이 많이 남아있다며 생각을 바꾸도록 유혹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미 마음을 굳혔어요. 페이지 맨 밑으로 이동해서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왓챠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셨던 이메일 주소로 가보시면 왓챠에서 보낸 탈퇴 요청 확인 메일이 있습니다. 메일 내용이 보이는 탈퇴하러가기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왓챠 탈퇴는 완료되었습니다.



왓챠 탈퇴 모바일 앱

PC 사이트에서 왓챠 탈퇴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태블릿,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왓챠 앱으로 탈퇴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물론 모바일 앱에서도 로그인을 해주셔야 탈퇴가 가능합니다.

왓챠 앱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에 마이페이지 탭을 선택합니다. 위에 화면이 마이페이지로 변경되었으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여기까지는 PC 사이트와 진행 과정이 조금 다르지만 다음 단계부터는 사이트와 똑같이 진행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되면 상단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앱에서도 왓챠 탈퇴를 진행하는 방법은 고객센터로 이동하는 것이네요.

화면 가운데 고객센터 팝업 메뉴가 열렸습니다. 딱 중간을 보니까 로그인/계정 관리가 보이네요. 터치해서 화면 이동을 해주세요.

로그인/계정 관리 화면에서 맨 밑으로 이동하시면 탈퇴하고 싶어요 메뉴가 있습니다. 탈퇴하고 싶어요 메뉴를 터치해서 자세한 내용이 열리면 마지막에 탈퇴하기 링크를 터치하는 것으로 모바일 앱에서 왓챠 탈퇴를 시작할 수 있어요. 위에 설명해드린 PC 사이트와 똑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왓챠 모바일 앱에서도 감상해야 하는 작품이 많이 남았다는 내용은 똑같이 나오는군요. 더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무료 기간이 끝났거나 다른 서비스로 이동할 생각으로 탈퇴하는 것이니까 과감하게 맨 밑으로 이동해서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이제 왓챠 앱에서 로그인했던 이메일 주소로 이동하고 메일 내용에 보이는 탈퇴하러가기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왓챠 탈퇴는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