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탈퇴 방법 사이트와 앱에서 해봅시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찾거나 업무용으로 필요한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 핀터레스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더 이상 핀터레스트를 사용하지 않아서 탈퇴하려는 분들께 사이트와 앱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내용 순서는 사이트를 먼저 작성하고 이어서 앱으로 넘어가는데 공통된 내용인 이메일에서 버튼을 클릭하는 내용은 제일 마지막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핀터레스트 탈퇴 사이트에서

모두 알고 계시는 내용이겠지만 사이트나 모바일 앱이나 탈퇴하려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진행 과정은 내용을 보면서 따라 하기에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그럼 지금 바로 설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핀터레스트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된 계정 아이콘과 아래 방향 화살표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아래 방향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는데 옵션 더 보기 항목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고 페이지를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페이지가 이동되면 화면에 보이는 내용은 신경 쓰지 마시고 왼쪽에 보이는 메뉴를 살펴봅니다. 핀터레스트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 메뉴는 프로필 수정 아래에 있는 계정 설정에 있으니 계정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화면 오른쪽이 계정 설정 관련 내용으로 변경되었으면 맨 밑으로 이동해서 계정 변경 항목을 찾습니다. 계정 변경 항목에 내용을 보니까 핀터레스트 탈퇴를 진행해서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비활성화할 수 있는 버튼도 있군요. 그렇지만 우리는 탈퇴가 목적이니까 계정 해지 버튼을 클릭해야겠죠.

핀터레스트 탈퇴 이유를 선택하는 화면이 열리지만 솔직하게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무것이나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탈퇴 이유를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로그인하신 계정 이메일 주소로 마지막 탈퇴 단계를 안내하는 이메일을 받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화면에 보이는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까지가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 공통된 내용으로 넘어가기 전 마지막 단계입니다. 



핀터레스트 탈퇴 모바일 앱에서

이제 모바일 앱에서 핀터레스트 탈퇴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고 이어서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는 공통 내용인 이메일에 버튼 클릭하는 것으로 설명 끝내도록 할게요.

핀터레스트 앱에 탈퇴하려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화면 하단에 위와 같이 4개의 버튼이 묶여있는 것이 나오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계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에 화면이 내가 로그인한 계정 관리하는 내용으로 바뀔 거예요. 다음으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톱니바퀴 버튼은 보이지 않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육각형 버튼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화면 구성은 사이트와 다르지만 터치해야 하는 메뉴 이름은 똑같아요. 설정으로 이동했으니 이제 개인 정보 항목에 있는 계정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계정 설정 화면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이제 모바일 앱에서 핀터레스트 탈퇴를 진행하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앱에서는 탈퇴 이유도 물어보지 않고 이메일 받기 버튼을 클릭하는 화면도 없습니다. 그냥 맨 밑에 있는 계정 해지를 터치하고 화면 아래에 정말 해지하겠냐고 물어보는 화면이 열리면 계정 해지 버튼을 터치하는 것으로 바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탈퇴를 진행했던 계정 이메일 주소로 이동합니다. 핀터레스트 사이트에서 탈퇴를 진행하며 이메일 받기 버튼을 클릭했거나 모바일 앱에서 계정 해지 버튼을 터치하면 이메일이 도착해 있을 거예요. 핀터레스트에서 보낸 이메일 내용을 보시면 위와 같이 14일 후에 해지된다는 내용과 계정을 해지하겠다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핀터레스트 탈퇴는 끝나게 되는데 14일이 지나기 전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면 계정이 재활성화되니까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