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 아이디 바꾸기 가능할까? 알려드립니다.

익명 소통으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에스크(Asked)는 처음에 가입할 때 아이디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과연 나중에 아이디를 바꿀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결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긴 내용은 아니라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가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서 먼저 에스크 사이트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사이트와 앱 중에 한 가지 이상으로 이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 저는 사이트로 접속해서 확인해 볼게요.

에스크 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하고 오른쪽 하단 마이페이지 탭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 햄버거 버튼을 터치해서 슬라이드 메뉴를 열어볼게요.

슬라이드 메뉴가 왼쪽에서 열리면 이름이 보이고 여러가지 메뉴가 등록되어 있네요. 보통 아이디는 프로필 정보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까 오른쪽에 보이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페이지를 이동하니까 아이디, 이름, 메일 주소가 나오는군요. 하지만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삭제해서 새롭게 입력할 수 있는데 아이디는 삭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는 정말 불가능한 것일까요? 확실하게 확인하려면 조금 전 열었던 슬라이드 메뉴로 이동하여 약관 및 정책을 살펴보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약관 및 정책 페이지에서 제 7조 아이디 부여 및 관리 내용을 살펴보니까 2번에 회원이 생성한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라고 적혀있네요. 이 곳에서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를 원한다 하시는 분들은 계정 탈퇴를 진행하고 새롭게 가입하는 방법 밖에 없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