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한글날 기념 배민 을지로10년후체 다운로드

바로 어제 2020년 한글날이었죠. 그 기념으로 배달의민족에서 새로운 폰트를 공개했습니다. 2019년에 배포를 시작한 을지로체에서 10년 후 모습을 상상하며 제작하였다고 하는데 유료로 판매하는 것 외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니까 지금 바로 을지로10년후체 다운로드하고 설치해보도록 합시다.



을지로10년후체

배달의민족에서 배포하는 모든 폰트는 우아한형제들 사이트에 접속하면 쉬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이트로 접속해서 받는 방법을 먼저 설명하고 이어서 첨부 파일로 올려놓도록 할게요. 그리고 마지막에 설치 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아무 사이트나 접속하고 검색어를 우아현형제들로 입력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사이트가 나올거예요.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하고 화면 왼쪽 상단에 보이는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열리는데 글꼴을 선택합니다.

글꼴 페이지로 이동하고 스크롤 하면서 폰트를 살펴보시면 2020년 공개된 을지로10년후체가 첫 번째로 나옵니다. 윈도우용 설치하기 버튼과 맥용 설치하기 버튼이 있는데 윈도우는 ttf 파일, 맥용은 otf 파일로 받아지니까 필요한 파일에 맞는 버튼을 클릭해서 을지로10년후체를 받으세요.

왼쪽이 ttf 오른쪽이 otf 파일입니다. 보통 otf 파일을 윈도우에서 설치하는 경우는 그래픽 작업하는 분들이라고 알고 있어요.


을지로10년후체 ttf 

BMEuljiro10yearslater.ttf


을지로10년후체 otf

BMEuljiro10yearslaterOTF.otf


사이트가 아닌 첨부 파일로 받으실 분들은 위에 파일을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우아한형제들 사이트에서 을지로10년후체 설명 이미지를 보니까 10년 후, 20년 후, 30년 후 간판에 페인트로 작성된 글씨가 시간이 지나면서 세월의 흔적이 나타나는 것을 표현했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다운로드된 을지로10년후체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설치하고 싶은 폰트 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우클릭 메뉴가 열리는데 설치를 클릭하면 쉽게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