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싸만코체 상업적 허용 무료 폰트 받아서 설치하기

2020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빙그레에서 새로운 폰트를 공개하였습니다. 바로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체인데요. 지금까지 빙그레에서 공개한 폰트 중 개인적으로 붕어싸만코체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 바로 폰트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붕어싸만코체

폰트 다운로드는 빙그레 공식 사이트를 통하여 받는 방법으로 설명합니다. 붕어싸만코체 설명과 라이선스 확인을 포스팅에서 사이트와 똑같게 작성하는 것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제 블로그에서는 간단한 설명만 확인하시고 사이트로 이동하여 자세하게 확인하신 다음 폰트를 받아주세요.

검색 가능한 사이트 아무 곳에서나 빙그레 서체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검색 결과로 빙그레에서 제공하는 폰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빙그레 서체 사이트로 접속하시고 상단 메뉴를 보시면 서체 소개 메뉴가 있어요. 서체 소개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는데 제일 밑에 빙그레 싸만코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페이지를 이동하세요.

붕어싸만코체 설명을 확인하면서 페이지 아래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위와 같이 서체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옛 한글 31자와 붕싸티콘 사용하는 방법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이제 붕어싸만코체를 받는 방법 설명하겠습니다. 페이지 제일 밑으로 이동하시거나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서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빙그레에서 제공하는 모든 폰트가 등록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보니 붕어싸만코체는 최근에 배포를 시작해서 제일 상단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Regular, Bold 두 가지로 등록되어 있는데요. 붕어싸만코체 설명을 확인하신 분들은 모양이나 차이점을 알고 계실 거예요. 그리고 OTF 확장명과 TTF 확장명으로 폰트를 받을 수 있는데 문서 작업은 TTF 파일, 그래픽 관련 작업은 OTF 파일로 받으시면 됩니다. 

붕어싸만코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라이선스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작성되어 있는데 자세한 사용 범위는 빙그레 서체 사이트에서 라이선스 페이지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빙그레 서체 사이트로 접속해서 붕어싸만코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만약 사이트에서 폰트를 받을 수 없다면 위에 올려놓은 첨부 파일로 받아보세요. 첨부 파일에 확장명을 보시고 TTF 파일과 OTF 파일 중 필요한 파일로 받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붕어싸만코체 설치 방법은 다운로드된 폰트를 선택하시고 마우스 우 클릭을 하면 우 클릭 메뉴가 열릴 거예요. 설치를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제 2020년 한글날 기념으로 배포된 붕어싸만코체를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