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체 무료 폰트니까 지금 바로 받으세요.

위메프에서 10주년을 기념하여 자체 개발한 무료 폰트 위메프체를 공개하였습니다. 2020년 한글날에 공개된 몇 개의 무료 폰트 중에서도 위메프체의 인기가 꽤나 좋더라고요. 제 포스팅을 보시고 빠르게 폰트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포스팅 내용 마지막에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신 분들을 위하여 첨부 파일로 폰트를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위메프체 다운로드 방법

위에 타이틀 이미지를 생성할 때 적용된 폰트가 위메프체입니다. 그냥 위메프체라고 하니까 단순하게 위메프 사이트로 접속하면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그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무리 찾아봐도 폰트는 나오지 않을 거예요.

위메프체를 받으시려면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없으니 구글로 접속하세요. 그리고 검색어는 위메프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서 위와 같이 위메프 기업 사이트에 기업 소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위메프체 항목을 찾아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TTF 다운로드, OTF 다운로드, 서체 가이드 다운로드 버튼이 나오는데요. 위메프체 자세한 내용이나 라이선스 확인을 위해서 서체 가이드 다운로드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윈도우는 TTF 맥은 OTF 파일을 받으시면 되는데 보통 문서에서 TTF 그래픽 작업에서 OTF 파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서체 가이드 다운로드와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 우선 제 포스팅 내용으로 위메프체 라이선스를 확인해보세요. 모든 저작권이 그렇지만 폰트 저작권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설치해서 사용하시기 전에 필수로 라이선스를 확인하셔야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에서 설명해드린 사이트로 접속했는데 위메프체 다운로드가 불가능하신 분들은 위에 올려드린 첨부 파일을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쉬운데요. 설치하고 싶은 폰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을 해보시면 우 클릭 메뉴가 열리는데 설치를 클릭해서 빠르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모든 폰트를 설치하려면 드래그로 폰트를 선택하고 마찬가지로 우 클릭 메뉴에 설치를 클릭해서 한 번에 설치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