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o webcrypto 악성코드는 아니지만 삭제합시다.

시작 프로그램 목록을 보는데 d'amo webcrypto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길래 언제 어느 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했었는지 기억하지 못했었는데 잘 생각해보니 계좌이체가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했더라고요. 인터넷으로 검색을 조금 해보니까 인터넷 뱅킹이나 관공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했던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항상 실행되어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다는 것인데 악성코드는 아니라서 무조건 삭제할 필요는 없지만 나중에 사이트를 이용하면 다시 설치할 수 있으니까 바로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d'amo webcrypto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d'amo webcrypto 이렇게 검색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DAmoWebCrypto 이렇게 검색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설치 폴더로 이동해서 실행 파일 이름을 확인해보니 DAmoWebCrypto 이렇게 입력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하는 분들이 검색어를 다르게 입력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자 그럼 본 내용으로 넘어가서 이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하는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먼저 d'amo webcrypto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d'amo webcrypto 프로그램을 설치했던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항상 실행되는 것이죠.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실행되니까 당연히 작업 관리자에 프로세스 목록을 보면 d'amo webcrypto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어요. 많지는 않은데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삭제해보도록 할게요.



d'amo webcrypto 프로그램 삭제

인터넷에 d'amo webcrypto 프로그램을 검색해보면 여러 사이트에서 다양한 버전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데 버전이 달라서 그런지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는 이름도 다르고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화면에도 이름이 다르게 설정된 버전이 있습니다. d'amo PKI 이런 이름도 있고 d'amo WA 이런 이름도 있어요.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앱 및 기능을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윈도우 10 버전이 아닌 아래 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은 제어판을 열어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앱 및 기능 화면이 열렸으면 설치된 목록을 보면서 d'amo webcrypto 프로그램을 찾으시고 제거를 클릭하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도 삭제를 진행할 수 있으니까 그 부분은 신경 쓰지 마세요.

더 편한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구라 제거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d'amo webcrypto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서 검색되지 않을 수 있으니까 제어판이나 앱 및 기능으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굳이 편한 방법을 찾자면 구라 제거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