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stPKI 어디에서 설치된 뭐하는 프로그램일까?

오랜만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정리 작업을 하려고 앱 및 기능이나 프로그램 및 기능을 열어서 살펴보는데 TrustPKI 프로그램이 보인다면 어디에서 설치했는지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내가 설치했던 기억은 없고 그렇다고 이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작업이라는 것을 했던 기억도 없는데 정체가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rustPKI 프로그램 정체

이 프로그램이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찾아보는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구글에 TrustPKI 검색으로 공식 제작사 SGA solutions 사이트를 찾을 수 있었는데요.

전자 문서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안 프로그램이라는 내용이 보입니다. 제 컴퓨터에는 어느 사이트에서 설치되었는지 기억을 해봤는데 최근 아버지 하이패스 카드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하이패스 사이트를 통하여 설치되었더라고요.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프로그램으로는 등록되지 않는데 작업 관리자에 프로세스 목록을 살펴보니까 SGA solutions 제작사 이름이 포함된 프로세스로 PSSWSCSVC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점유율이 높지 않아서 굳이 삭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TrustPKI 보안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를 자주 접속하는 것은 아니라서 제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앱 및 기능 화면이나 프로그램 및 기능 화면에서 TrustPKI 프로그램을 찾으셨다면 선택하고 제거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이지만 제거를 진행해도 나중에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시 설치할 수 있으니까 수시로 이런 보안 프로그램은 제거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