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테마색 변경하고 싶으신가요?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기본 색상보다 다른 느낌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면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테마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찾아보고 계시는 기능인 것 같은데요. 모바일 기기에서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것 같더라고요.

 

 

엑셀 테마색 변경

저는 처음에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테마를 지원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데요. 여러가지 색상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테마 변경은 가능했습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하고 새 통합 문서를 열어주거나 이미 작성된 문서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왼쪽 상단에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파일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왼쪽 메뉴에 열기가 선택되어 있는데요. 제일 밑에 옵션을 클릭해서 창을 열어주세요.

엑셀 옵션 창이 열리고 처음에 보이는 화면에서 Microsoft Office 개인 설정 항목에 Office 테마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는 엑셀 테마색을 확인하면 색상형, 어두운 회색, 검정, 흰색이 나오는데 기본 테마가 색상형이고 단순하게 회색, 검은색, 흰색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고 엑셀 테마색을 변경하면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