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검색 기록 삭제 20초로 끝내버리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버리고 죽어가던 엣지 브라우저를 크로미움 기반으로 다시 살려버린 마이크로소프트는 꽤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기존 버전을 사용하지 않았다가 크로미움 기반으로 나오면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검색 기록이 쌓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20초도 안 걸리는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엣지 검색 기록 삭제

포스팅 제목부터 초반 내용까지 20초라는 시간을 적어놓은 이유는 엣지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인데요. 그 방법이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 내용을 살펴보시면 검색 기록이라고 있을 거예요. 그곳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옆으로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검색 데이터 지우기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엣지 브라우저에 설정 탭이 열리면서 검색 데이터 지우기 창이 열리는데요. 삭제하려는 시간 범위가 기본 지난 1시간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클릭해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시간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깔끔하게 지우려면 모든 시간을 선택하세요. 시간 선택을 완료하고 파란색 지금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쌓여있는 검색 기록량에 따라서 바로 삭제가 완료되거나 조금 기다려서 삭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