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줄간격 필요하다면 이 방법으로 하세요.

한글이나 워드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줄 간격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글, 워드만큼 자주 사용하는 엑셀에서는 줄 간격을 설정할 수 있을까요? 굳이 엑셀 줄 간격 설정이 필요할까 싶지만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엑셀 줄 간격

먼저 정답을 말씀드리자면 엑셀 줄 간격 설정은 가능하지만 한글이나 워드에서 줄간격 설정하는 것과 많이 다릅니다. 숫자를 입력해서 설정하는 방법이 아닌 셀 크기를 변경하는 것으로 줄간격을 설정할 수 있어요.

엑셀에서 긴 내용을 입력해야 하는 상황은 거의 없겠지만 테스트를 위해서 임의로 긴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보통 엑셀에 입력된 내용을 보면 정렬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는 위와 같이 셀 크기를 변경해도 상단에 정렬되어 있는데요. 엑셀 줄간격 설정이 필요한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셀 서식 창이 열렸으면 맞춤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맞춤 항목에 세로 설정을 균등 분할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셀 서식 창을 닫아주세요.

균등 분할로 변경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셀 크기에 맞게 입력된 내용이 바뀌어 보이실 거예요. 이제 셀 크기를 조절하면서 내가 원하는 줄 간격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숫자를 입력해서 줄 간격을 변경할 수 있는 한글, 워드와 다르게 따로 줄간격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엑셀 줄간격이 필요하다면 텍스트 맞춤 설정으로 줄간격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