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inside lws agent 삭제해도 괜찮은 프로그램인가?

컴퓨터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잘 모르는 분들은 앱 및 관리 화면이나 프로그램 및 기능 화면에서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보고 익숙하지 않은 프로그램 이름이 있으면 삭제해도 괜찮은지 궁금해서 검색하고 계실 거예요. 오늘은 내가 설치하지 않았고 이름에서도 영어로만 적혀있어서 좋지 않은 느낌을 풍기는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

오랜만에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정리하고 싶어서 앱 및 기능이나 프로그램 및 기능 화면을 열어서 목록을 살펴보고 있는데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아무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이렇게 영어로만 적혀있는 프로그램을 보면 악성코드가 아닐까 걱정하게 되는데요.

제 컴퓨터에도 위와 같이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정보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블로그에 여러 보안 프로그램을 포스팅한 경험으로 ipinside는 금융 관련 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해야 하는 보안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대충 예상하고 있었어요.

검색으로 발견하게 된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필수 프로그램 목록에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을 바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하여 사용자의 PC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으로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설치된 이유도 위와 같이 인터넷 뱅킹이나 금융 관련 사이트를 접속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나도 모르게 설치된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네요.

보안 프로그램으로 설치된 것이니까 삭제하지 않고 그냥 방치하면 될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잘 알고 계셔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은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사이트를 접속하지 않아도 실행되고 있어서 컴퓨터 사양이 높지 않다면 느려짐의 이유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앱 및 기능 화면이나 프로그램 및 기능 화면에서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은 삭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