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에 요일이 나오게 하고 싶다면?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있는지도 몰랐던 기능을 하나씩 발견하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작업 표시줄 오른쪽을 보면 시계와 함께 날짜가 표시되고 있는데 일주일 중 오늘이 어떤 요일인지는 나오지 않아서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요일이 표시될 수 있게 바꿔보려고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요일 표시하기

윈도우 10 운영체제에는 제어판과 함께 태블릿 느낌이 나는 설정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요일을 표시할 수 있는 설정은 제어판으로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제어판이 아닌 설정에서는 찾을 수 없었어요.

먼저 제어판 화면을 열기 위해서는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제어판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제어판 화면이 열렸으면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러분들이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단 한 번도 클릭해보지 못한 메뉴도 있을 거예요. 저도 그렇습니다. 그중에서 요일을 표시할 수 있는 설정 창을 열어보시려면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국가 또는 지역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렸습니다. 먼저 보이는 느낌으로는 날짜 및 시간 형식 항목에서 요일을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이지만 기본으로는 제공되지 않는 설정이기 때문에 하단에 추가 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해야 합니다.

형식 사용자 지정 창이 새롭게 열리고 상단에 날짜 탭으로 변경하세요. 그리고 날짜 형식 항목에 간단한 날짜 설정을 보면 yyyy-MM-dd 이렇게 입력되어 있는데 이 값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yyyy-MM-dd ddd 이렇게 기본 값에서 한 칸 띄우고 ddd를 입력하면 됩니다.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업 표시줄에 요일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