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 다운로드 너무 쉬운데?

옛날에는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가 몇 개 없었지만 요즘에는 자체 엔진이나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된 브라우저가 꽤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그렇게 인지도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제공되는 기능을 알게 되어 찾고 계시는 토어 프로젝트에서 개발한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 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릴게요.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 다운로드

익명성과 프라이버시 그쪽으로는 그나마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있는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는 크롬 브라우저와 매우 흡사하게 생겨서 사용하기에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먼저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한글로 검색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페이지를 살펴보시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윈도우, Mac, 리눅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셔도 좋지만 한국어로 사용하실 분들은 바로 아래에 Download in another language or platform 링크를 클릭합니다.

각 나라의 언어로 사용할 수 있는 목록을 스크롤 하면서 내려보면 한국어도 찾을 수 있는데 운영체제에 맞게 윈도우는 비트에 맞게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실행하시면 설치되는 방식이 아닌 포터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바탕화면에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 폴더가 생성되고 그 곳에서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에는 위와 같이 연결하는 창이 열리는데 연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검색어를 입력해보니 기본적으로 인터넷 검색은 duckduckgo 포털을 이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유입 경로로 가끔 duckduckgo에서 검색되는 것이 보이던데 토르 브라우저(Tor Browser)를 사용하는 분들이 찾아와주시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