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바뀐 버전으로 설명합니다.

유튜브를 PC에서 사이트로 접속해서 보거나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해서 볼 때 내가 재생했던 영상이 끝나면 자동으로 생성된 목록 다음 영상으로 넘어갔던 경험 다들 있으실 거예요. 그게 자동재생 설정이 켜있어서 그러는 건데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설정 방법이 변경되어 새롭게 바뀐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모바일 앱과 사이트에서 변경하는 방법이 달랐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같아졌더라고요.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스마트폰 앱이랑 인터넷 사이트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 같아졌기 때문에 내용이 짧게 작성될 것 같더라고요. 유튜브 앱 캡처 이미지 1장, 유튜브 사이트 캡처 이미지 1장 이렇게 사용해서 간단하게 설명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실행해서 보고 싶은 영상을 재생합니다. 예전에는 댓글 바로 아래에 자동재생 버튼이 있었는데 이번에 바뀌었어요. 재생되는 영상을 터치해보면 상단 재생 관련 설정에 보이지 않았던 스위치 버튼이 있을 거예요. 위에 캡처 이미지 모양이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로 설정되어 있는 것입니다.

다음은 사이트에서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방법입니다. 보고 싶은 영상을 재생하세요. 그리고 하단 재생 관련 설정에 톱니바퀴 버튼 왼쪽을 보면 스위치 버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어플과 사이트에서 유튜브 자동재생 끄기 버튼 위치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영상 재생 관련 설정 위치로 이동되었어요. 조금 더 사용하기 편해진 느낌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