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육군체 개성이 느껴지는 무료 폰트 받아서 설치하기

2020년 4월 개발을 시작한 폰트라고 합니다. 육군과 헤움디자인이 공동 제작하여 탄생한 무료 폰트인데요. 이름부터 강인함이 느껴지는 강한육군체를 받아보고 설치까지 하는 내용으로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참고로 무료 폰트라고 아무 곳이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고 사용 범위가 제한되어 있는 것이 있으니 무조건 파일만 받아서 사용하지 마시고 폰트 설명에 사용 범위를 꼭 체크하세요.

미리보기로 위에 포스팅 타이틀 이미지가 강한육군체로 적용되어 있으니 다운로드를 진행하시기 전에 괜찮은 느낌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한육군체 다운로드와 설치

제가 잠깐 찾아본 결과로는 강한육군체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두 곳이 있더라고요. 첫 번째는 대한민국 육군 네이버 블로그, 두 번째는 대한민국 육군 사이트입니다. 어느 곳으로 접속하시거나 여러분들이 선택하면 되니까 저는 찾아가는 방법만 알려드릴게요.

블로그나 사이트나 구글에서 강한육군체로 검색하면 바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먼저 대한민국 육군 블로그로 찾아가실 분들은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나오는 네이버 블로그 링크를 클릭하시면 돼요.

블로그가 아닌 대한민국 육군 사이트로 접속하고 싶은 분들은 역시 강한육군체 검색 결과에서 조금만 스크롤 해보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링크 텍스트에는 폰트 이름이 적혀있지 않지만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강한육군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더라고요.

블로그로 접속하신 분들은 우선 강한육군체 설명을 읽어주세요. 폰트 모양과 특징이 적혀는 이미지도 보이고 문서, 영상, 인쇄물 등에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텍스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는 첨부 파일로 등록되어 있으며 윈도우용 TTF 파일과 MAC용 OTF 파일로 설치 방법까지 친절하게 적어놓으셨네요.

대한민국 육군 사이트로 접속하신 분들은 역시 폰트 설명이 적혀있는 이미지를 살펴보세요. 그리고 강한육군체 다운로드는 페이지 맨 밑으로 이동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OTF, TTF 이렇게 구분되어 있지 않고 윈도우용 MAC용으로 적혀있는데 역시 윈도우용은 TTF, MAC용은 OTF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윈도우용 강한육군체를 다운로드하면 압축 파일로 받아집니다. 압축 해제를 해주시고 폴더로 이동하면 4개 파일이 들어있는데 특징이 다른 강한육군체 4개 파일이니까 원하는 폰트만 설치하시거나 모든 폰트를 설치하세요. 그러고 보니 블로그에서는 설치 방법이 적혀있었는데 사이트에는 설치 방법이 적혀있지 않네요.

윈도우에서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설치하고 싶은 폰트를 선택하신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설치를 클릭하면 빠르게 폰트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강한육군체가 꽤나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 타이틀 이미지에 사용되는 폰트를 변경해볼까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