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에 저장된 사이트 비밀번호 변경하기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진행할 때 엣지 브라우저에 방금 입력했던 계정을 저장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을 자주 보셨을 거예요. 내 정보를 브라우저에 저장한다는 것을 불안하게 생각했다면 저장하지 않고 매번 수동으로 입력해서 로그인을 진행하겠지만 저는 꽤나 편하고 유용하다는 생각에 저장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비밀번호를 변경했을 때 로그인을 진행하면 암호를 업데이트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지만 제가 설명해드리려고 하는 내용은 브라우저 설정으로 이동해서 저장되어 있는 사이트 비밀번호를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엣지 브라우저에 저장된 비밀번호 변경하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엣지, 웨일, 크롬 브라우저 모두 사이트 계정을 저장해주는 자동 완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3개 브라우저의 공통된 부분이 있다면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라는 것이겠죠. 그러니 계정을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자동 완성 기능은 엣지 브라우저만의 기능이 아니라는 것을 참고하세요.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다음에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는데요. 메뉴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서 브라우저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을 때 바로 보이는 화면이 프로필 화면입니다. 저는 엣지 브라우저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놓은 상태라서 위와 같이 계정 정보가 보이는데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제 화면과 다르게 보이실 거예요. 하지만 아래에 메뉴는 똑같으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에 저장된 사이트 비밀번호는 프로필 화면에 암호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어요.

암호 페이지에서 저장된 암호가 목록으로 보여지고 있으니 여러분들이 정보를 변경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보세요. 참고로 암호는 보이지 않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오른쪽 눈 모양을 클릭하고 비밀번호가 표시될 수 있게 변경하면 됩니다.

계정 정보를 변경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다면 그 사이트 오른쪽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가 열리면 편집을 클릭하세요.

암호 편집 창이 열리면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거나 사용자 이름, 암호를 변경합니다. 그리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에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진행할 때 변경된 정보로 자동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