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틱 메모 사용해서 바탕화면에 쪽지 붙이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을 붙여놓은 것 같은 메모장 프로그램은 스티키 노트(Sticky Notes), 메모잇 등이 있는데 이번에 제가 사용해보려는 프로그램은 바로 포스틱 메모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은 스마트폰 어플도 같이 출시되어 동기화된 메모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포스틱 메모는 이런 기능이 있는지 확인도 해보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메모장 모양이 이쁜지 봐야겠어요.

포스틱 메모는 개인이 제작한 프로그램인지 사이트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프로그램 소개와 사용 방법을 적어놓았더라고요. 포스틱 메모 정식 버전을 받으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라는 내용이 적혀있었는데 그렇다고 개발하신 분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설명하지 않고 그냥 넘어갈 수 없겠죠.

 

 

포스틱 메모받아서 사용하기

이 프로그램을 조금 더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발자님 블로그에 적혀있는 사용 방법을 확인하면서 배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틱 메모 설치 파일을 받으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접속해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설치 파일 다운로드는 오른쪽 상단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적혀있는 업데이트 날짜를 확인하니 2021년 4월 18일 등록되었는데 자주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오랜만에 업데이트가 올라왔는데 제가 딱 그 시기에 포스팅을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개발자님 블로그로 접속해서 사용 방법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오른쪽 하단 공식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면 되는데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포스틱 메모를 검색해보니 네이버와 구글에서는 찾을 수 없었고 다음에서는 바로 사이트 링크로 나와서 접속할 수 있더라고요. 나중에 개발자님 블로그로 찾아가고 싶은 분들은 다음에서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개발자님 블로그에는 위와 같이 15개 포스팅으로 포스틱 메모 사용 방법이 적혀있으니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궁금했거나 필요했던 내용이 있다면 참고하세요. 

설치가 완료된 포스틱 메모는 첫 실행에 공지사항? 같은 내용이 적혀있는 포스틱이 열리니까 닫은 다음 포스틱 메모를 다시 실행해주세요. 저는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바로 닫아서 적혀있던 내용이 공지사항이었는지 사용 방법이었는지 기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로 스마트폰 어플이 출시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동기화 기능도 없는 것 같네요. 딱 업무용으로 PC에 띄워놓는 가벼운 메모장에 어울립니다. 지원되는 설정을 확인해보면 알람도 보이고, 그림도 삽입할 수 있고 당연히 색상 변경도 가능해요. IP 주소를 입력하면 메모를 전송하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으니 회사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